2016.11.23 프랑스 그레노블


이날은 이번 미팅에 참여했던 사람들과 식사를 하는 날이다

어째 회식이 너무 자주 있는 것 같다(....)


어쨌든 그레노블 어딘가에 자리잡은 레스토랑에 가게 되었다

이름은 Caffè Forté (카페 포르테)


작은 규모의 레스토랑이지만 홈페이지도 있다

http://www.caffeforte.fr/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갔는데 아직은 레스토랑 준비중이라고 해서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봤더니 흔쾌히 허락하여 몇 장 찍었다























이제는 와인이 익숙해졌다..

그래서 맥주보단 당연히 와인이다



뭐드라.. 마구로 타타키 같은 요리였는데



나는 보분이라는 음식을 시켰는데

이렇게 젓가락을 준다!



보분이라는 음식은 비빔국수..  그것도 베트남식 쌀국수이다

나름 프랑스식으로 재해석한 음식이라고 볼 수 있다

안에는 춘권도 있고 새우와 야채들이 있어서 전채요리로 먹는다


맛은 그저 그랬다







이것은 옆에분이 주문한 스테이크

차라리 이런 평범한 요리를 먹을 걸 그랬나보다



내가 주문한 스테이크 타르타르

육회처럼 보이지만 육회 맞다

프랑스에도 육회요리가 있었다(....) 상당히 보편화된 음식이고

이 나라 사람들은 당연히 자기네 스테이크 타르타르가 육회의 시초라고들 말한다


맛은 역시 육회 맛이다

다만 육회랑 감자튀김의 조합은 잘...

채 썬 배가 필요하단 말이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빵 혹은 디저트는 프랑스의 것이 정말 맛있었다

이것도 소금으로 맛을 내고 카라멜로 범벅을 한 타르트.. 단짠단짠의 느낌이 너무 좋았다

카라멜 아이스크림도 훌륭했고


근래 한 식사 중에서는 그래도 만족도가 높지 않았나 싶은 곳이었다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