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4 경기도 고양시


예전에 일산에 놀러갔던 적이 있었는데,

가까운데에 전망좋은 행주산성이 있어 가려고 했었다, 그 때에는 밤이었는데

밤에는 개방을 안 한다그래서 못 갔었는데, 이번엔 시간이 남아서 일찍 갈 수 있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주차공간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 가는 길이 조금 험했다



위에까지 차를 가지고 올라가서 걸어올라가는 구간은 적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언덕을 좀 올라가야되서 땀 범벅에 몸은 힘들고..

그래도 어느정도 올라오니 방화대교가 보인다



여기가 어딘고 하니

자세히는 모르지만, 권율장군이라고 하면 다들 알 거고 권율장군이 싸웠던 곳이 여기라 한다

행주대첩이라고.. 그래서 관련 기념물이 많다



이것이 행주대첩을 기리기 위한 행주대첩비다

제일 높은곳에 있어서 올라가면 전망이 아주 좋다



저 멀리 여의도와 남산타워(N서울타워)도 보인다



행주산성의 충의정. 저 옆에는 음료수 자판기가 있어 사람들이 몰려있었다

우리도 음료수를 마시고 싶었지만 잔돈이 없어 다시 내려갈 때까지 참아야만 했다. 슬픔이여



짧은 시간이었지만 넓은 전망에 가슴이 탁 트이는 곳이었다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