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2 카가와현 쇼도시마쵸


다음에 갈 곳은 간장공장이다..

쇼도시마에서 올리브 다음으로 유명한게 간장인데


우동현이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우동도 결국은 이 간장이 들어가기 마련이다

그런 간장은 어디에서 만들까? 쇼도시마는 유명한 간장 산지이다



쇼도시마에는 수많은 양조장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접근성이 좋은 마루킨간장기념관을 들러 보기로 했다



오늘은 박물관 무료개방의 날이었다

이게 특정 조건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어쨌든 이날은 무료였다

평상시에는 성인 210엔의 요금이 있나보다









이 간장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박물관에 자세히 나와 있었다



다음은 공장 안으로 들어가볼까



이곳에서 간장을 만드는지 그냥 보관만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우리가 마땅히 들어가서 뭘 볼수는 없는 상태였고 무엇보다도 간장냄새가 너무 심해서

오래 있을 수 없었다


더 있다간 옷에 다 배어나겠다





간장 기념품관이나 한번 보자

이곳에서는 간장을 포함한 여러가지 식료품을 팔고 있었다

내가 요리를 즐겨 했더라면, 여기서 한병 사 갔을지도 모른다 


물론 간장을 운반하는데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 가방에서 터져버리면 안되니깐



뭔가 특이하게 간장 사이다가 있었다

이건 끌리는데.. 간장 사이다 대체 어떤 맛일까 


당연히 엄청 맛없을 것 같았지만 그냥 마셔보고 싶었다



일단 이곳의 명물인 간장 아이스크림을 맛보자...

정말 간장맛이 난다. 하지만 일단 아이스크림 자체가 진한 밀크맛이고 달콤하기 때문에

그 맛과 섞여서 요즘 유행하는 단짠단짠을 즐길 수 있다


첫 맛은 간장맛이 난다기보다는 그냥 짭쪼름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식감이 나는데 먹고 난 뒤에 간장의 풍미가 뒤늦게 퍼진다.. 생각보다는 먹을 만 한 음식이었다. 남김없이 다 먹었다



그리고 이건 간장 사이다인데..

정말 색을 내는데만 썼는지 간장 맛은 거의 나지 않았다

그냥 탄산이 풍부한 음료수로밖에...


하긴 여기서 진한 간장맛이 났으면 다들 먹다가 뱉었을 것이다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ISHAIIN